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는 경고신호 7가지

 

사람들은 몸무게가 너무 나가거나 반대로 너무 야위었거나 식사를 제대로 못하거나 하면 건강하지 못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건강하지 못하다는 말은 전반적인 신체적 정신적 온전함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 쓸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현재 건강 상태가 온전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고신호 7가지를 소개했다.

 

 

 

피부가 거칠다

피부는 그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 수준을 읽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사실 어떤 사람은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하지만 피부 상태는 다른 질환에 대한 단서가 될 수 있다.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면 피부의 질에 영향을 미치며 튼 살 등의 피부 흠집은 다른 질환에 대해 알려주는 경우가 있다.

 

잠을 잘 자지 못한다

밤에 잠들기가 어려운가. 그렇다면 생활습관에서 뭔가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신호다. 잘못된 음식을 먹는다거나 오후 늦게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거나 혹은 낮 시간 동안에 에너지를 충분히 쓰지 못한 경우건 아니건 간에 밤에 잠을 잘 못 잔다는 것은 추후에 더 큰 건강 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배출에 문제가 있다

소변의 색깔이나 소변을 얼마나 자주 보는지에 따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다. 소변은 약간 노란색을 띠고 냄새가 없어야 한다. 또한 배변도 매일 일정하게 해야 정상이다. 대소변 배출에서 약간의 변화에도 신경을 쓰는 게 좋다.

 

 

 

립밤에 의존해야 한다

입술이 트는 것을 막는 연고인 립밤에 너무 의존하는 사람이 있다. 립밤에 의존하지 않으면 입술이 트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신체에 뭔가 이상이 있다는 신호다. 특히 입술의 상태는 몸속 비타민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 입술이 계속 트고 갈라지면 다양한 음식을 먹어 비타민 등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손톱 상태가 별로 안 좋다

손톱이나 발톱 상태는 건강 여부를 잘 알려준다. 손톱이나 발톱에 길쭉하게 솟은 부분이 생기거나 변색이 되거나 울퉁불퉁해지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보면 된다. 손톱이나 발톱의 작은 변화라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정신이 둔해졌다

연구결과, 인지력과 뇌 건강이 신체 상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점차 분명해지고 있다. 이는 비만이나 체지방의 증가가 생각하고 사고하는 능력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각하는 힘이 떨어지면 체중 감량에 돌입해야 하는 신호일 수 있다.

 

손발이 늘 차다

손과 발이 찬 것은 정상이 아니다. 환경적인 영향이 있을 때도 있지만 손과 발이 계속 차다면 이는 심혈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특히 손과 발이 찬 것은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럴 때는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 개의 댓글
  1. 오정주

    발톱은 괜찬은데 손톱이 어느순간 전부다 울퉁불퉁하네요 왜이런거죠?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