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뺄 때 의외로 좋은 먹을거리 6

 

다이어트 중이라면 먹지 말아야 할 식품이 너무나 많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했던 음식이 의외로 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폭스뉴스’가 더 이상 참지 않아도 되는 식품들을 소개했다.

 

1. 칼슘 듬뿍 든 치즈

치즈칼슘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필수 식품이다. 연구 결과, 유제품을 많이 먹은 뚱뚱한 성인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눈에 띄게 살을 뺄 수 있다. 그러나 과식은 금물. 지방과 소금 함량이 낮은 치즈를 골라야 한다.

 

 

 

2.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고지방에 칼로리가 높으니 다이어트 때 피해야만 하는 음식일까. 미국 브리검 여성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실제로 땅콩버터를 먹는 사람은 엄격한 저지방 식단을 지키는 사람보다 더 살을 잘 빼고 살 뺀 상태를 잘 유지했다.

 

연구팀은 찐득찐득한 음식을 먹으면 훨씬 배부른 느낌이 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퍼듀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땅콩버터를 먹은 남자들은 공복감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달걀

달걀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해서는 긴 논쟁이 있었지만, 달걀은 완전한 판정승을 거두고 있다. 단백질과 여러 영양분이 풍부한 달걀을 아침에 먹으면 다른 음식을 먹었을 때보다 하루 종일 공복감을 느끼는 정도가 덜하다.

 

4. 갈색 통밀빵

밀가루로 만든 흰 빵은 탄수화물이 많고 흡수도 빠르다. 그러나 정백 되지 않은 거친 통밀로 만드는 갈색 통밀 빵은 그렇지 않다. 여기에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당 지수(음식이 혈당을 높이는 정도를 표시한 지수)가 낮다. 100% 통밀, 또는 곡물 100%라고 쓰인 빵을 고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5. 블랙커피

커피 속 카페인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설탕이나 크림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마신다. 카페인은 혈압과 심장 박동 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심장 질환자는 피하는 게 좋다.

 

6. 땅콩, 아몬드

견과류는 ‘지방 덩어리’지만 몸에 좋은 지방이 잔뜩 들어 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간식으로 감자 칩이나 쿠키 대신 아몬드, 땅콩을 먹는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