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자연스럽게 빼는데 도움 되는 방법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체중을 줄이려는 시도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특히 두툼하게 나온 뱃살을 빼는 일은 쉽지가 않다.

뱃살을 없애려면 식습관, 생활방식, 그리고 신체활동까지 엄격하게 조절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엔디티브이닷컴’ 자료를 토대로, 뱃살을 자연스럽게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스트레스를 피하라

신경을 진정시켜야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지방은 더 축적된다. 스트레스는 부신을 부추겨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생산을 촉진시킨다.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지면 내분비계에 혼란이 오고, 식욕이 증가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완전히 피하기는 힘들다. 운동, 취미활동 등을 통해 제때에 스트레스를 풀고, 바나나, 체리, 아몬드, 베리류 등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식품을 챙겨 먹어야 한다.

2. 주변에 음식을 두지 마라

손이 닿는 범위 내에 음식이 많을수록 “한입만”하는 유혹이 커진다. 특히 칩이나 당분이 많이 든 음료 등 끊임없는 식탐을 유발하는 식품은 멀리 치워놓아야 한다.

3. 음식을 천천히 먹어라

음식을 잘 소화시키려면 천천히 먹어야 한다. 또한 천천히 음식을 먹으면 뇌로 하여금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소화가 되지 않은 음식은 배출이 잘 안 돼 장에 축적되면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4. 좋은 지방을 섭취하라

식단에서 맹목적으로 지방 식품을 제거해서는 안 된다. 지방은 필수 영양소로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하다.

튀긴 음식, 파스타, 패트 등에 든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을 피하고, 올리브오일과 아보카도, 치즈, 견과류 등에 든 불포화지방, 오메가-3 지방산 등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좋은 지방을 포함한 식품은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폭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

5. 과일은 생으로 먹고, 주스로 마시지 마라

집에서 만든 신선한 과일주스는 체중 감량을 위해 좋지만 이보다는 과일을 날것 그대로 먹는 것이 더 좋다. 생과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섬유질은 소화과정을 길게 해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킨다. 판매되는 과일주스에는 당분이 포함된 경우가 많아 뱃살을 빼는데 좋지 않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