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인포마이닝,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제휴 체결

 

인포마이닝 이재용 대표(왼쪽)와 코메디닷컴 이성주 대표 [사진=코메디닷컴]
건강 포털 코리아메디케어(코메디닷컴)와 AI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회사 인포마이닝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어플리케이션(APP)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기반 헬스케어 분야의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코메디닷컴과 인포마이닝은 18일 디지털 기반의 헬스케어 분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에 따른 구체적 협력이 가시화되면 코로나19 팬데믹과 맞물려 급성장하고하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메디닷컴은 올해 시작하는 신사업 서비스에 인포마이닝의 AI 기술을 접목시킬 계획이다. 인포마이닝은 질환 증세 체커와 원격의료 등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 코메디닷컴 콘텐츠와 마케팅 파워를 활용할 계획이다.

코메디닷컴 이성주 대표는 “올해 새로 진행하는 의사-환자 매치메이킹 및 애프터케어 서비스에 인포마이닝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키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포마이닝 기술력의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포마이닝 이재용 대표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포마이닝만의 정체성을 살린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데 코메디닷컴과의 협업이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