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작년 매출 4369억·영업익496억 기록

[사진=휴온스]
휴온스는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3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4% 성장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96억원, 346억을 기록하며 각각 8%, 39% 감소했다.

휴온스의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가 단일 브랜드로 매출 371억원을 나타내 전년 대비 115% 성장을 거둔 실적 호조가 매출 신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성장이 주춤했던 전문의약품과 수탁사업도 회복세로 접어들어 각 7%, 8% 성장했다.

지속적인 매출 상승 흐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한 데는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증가의 영향이 컸다. 의약품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R&D) 비용 증가 등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이사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시장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매출이 신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해 휴온스의 사업 저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