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인 겨울스포츠 나서기 전 챙겨야 할 간식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우리 몸은 추울 때 평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그만큼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겨울 스포츠를 즐기거나 활동량이 많은 이들에게는 휴대가 간편하고 영양이 풍부한 간식이 필수다. 이에 추운 날씨에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식으로 피스타치오가 각광받고 있다.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산악 등반가이자 프로 스노우보더로 인정받고 있는 제레미 존스는 “오랫동안 식단에 피스타치오를 빠뜨리지 않고 있다. 피스타치오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면서 항산화제와 칼륨이 풍부한 식품으로, 에너지를 유지하고 피로를 빠르게 회복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말했다.

제레미 존스가 피스타치오를 선택한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피스타치오는 영양이 풍부해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몸이 추위에 떨지 않도록 대사열 생성을 활성화해 체온을 유지해준다. 루테인 성분은 흰 눈에 반사된 자외선으로부터 눈(目)의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해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섬유질, 항산화제, 루테인, 칼륨, 비타민B가 포함돼 있어 운동 전후에 신체 재충전 및 회복을 돕는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도 당 지수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훌륭한 에너지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하루 권장량 49알을 먹어도 열량이 160kcal 밖에 되지 않는다.

김성은 기자 sekim@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