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쁘다고?… 사실 건강에 좋은 5가지 습관

 

당신이 가진 습관 중에 나쁜 것으로 알려진 것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좋은 소식은 나쁜 것으로 알려진 습관 중에 그렇지 않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건강에 좋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물론 흡연이나 운동을 안 하는 것 등은 분명히 나쁜 습관으로서 피해야 것들이다. 그러나 아침을 건너뛰는 것은 반드시 나쁜 습관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나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건강에 좋을 수 있는 습관 5가지를 소개했다.

 

 

 

커피를 즐긴다

모닝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에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2형 당뇨병, 파킨슨병,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낮다.

 

여기에 뇌졸중과 부정맥, 몇 가지 암의 발생도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은 피부암의 일종인 기저 세포암에 걸릴 위험도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하루 3잔 이하로 적당히 커피를 마시면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다.

 

 

 

맥주를 적당히 마신다

맥주를 적당히 마시면 심장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맥주를 적당히 마시는 사람들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 발생 위험이 42%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운동 후에 맥주를 마시는 사람은 물을 마시는 사람에 비해 체내 수분을 더 잘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캐나다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한 병 정도의 일반 맥주나 흑맥주를 마시면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을 한두 차례 건너뛴다

운동을 한두 차례 빠뜨리고 안 한다고 해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주일에 3~4일 운동을 해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충분하다.

 

1~2일 휴식을 하면 오히려 근육과 정신이 보수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된다. 하지만 운동을 쉴 때에도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걷기, 요가 등을 해 활동성을 유지하는 게 좋다.

 

 

 

가끔 늦잠을 잔다

많은 연구결과에 따라 건강을 위해 일찍 자고 아침 7시 전에 일어나는 것이 권장된다. 하지만 늦게 일어나는 것이 실제로는 장기 기억력과 학습 능력, 기억 조직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에게는 수면 주기가 있는데 각 수면 주기마다 렘수면이 더 많아진다. 렘수면은 수면의 여러 단계 중 빠른 안구운동이 일어나는 기간으로 기억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런데 너무 일찍 일어나게 되면 마지막 렘 수면주기를 차단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 종일 잠을 자는 것은 피해야 하겠지만 조금 늦게 잠자리에서 일어났다고 해서 기분 나쁘게 여길 필요는 없다.

 

초콜릿을 즐긴다

카카오가 많이 포함된 다크 초콜릿은 많이 먹어도 건강에 좋으면 좋았지 나쁜 점은 별로 없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체중을 줄이고 혈전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 연구팀에 따르면 초콜릿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잘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체질량지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주일에 45g 이상의 초콜릿을 먹는 여성은 뇌졸중 위험이 20%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초콜릿은 장수에도 도움이 된다. 122세를 산 여성 최장수 기록자는 일주일에 약 2.5파운드(약 1㎏)의 초콜릿을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7개 댓글
  1. 가제트

    커피를 끊으면 좋은 5가지 이유를 올린 걸 기억 못하나
    그렇다면 모닝커피는 왜 괜찮은지 잔수가 문제인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가
    다크 초코렛이 좋다면 당도 얼마 짜리를 먹어야 한지 부가 설명이 있어야 하자 않은가
    상반된 보고서를 아무런 리뷰없이 토스하는 식은 곤란하지 않을까

    1. 글을 파악.

      글을 분명히 읽고 거기에 대한 배경적인 사고가 미흡하니 커피 한 잔에 대한 일반적인 양이라고 스스로 가정하지 못하며 최적의 기준을 커피 3잔이하라고 기사 내용에서 버젓히 나와있는데도 파악못하고 사소하고 엉뚱한 부분으로 왜곡된 정확성만 강조하는식의 허무맹랑한 소리를 잘도 하시네 ㅋㅋ 하도 머저리같아서 설명을 해보자면.
      “커피를 끊으면” 의 전제조건은 커피를 과도하게 즐기는 경우에 한에서고(이것도 충분히 추상적기준임에도 일상적으로 구분지을수 있는 “과도하다” 라는 양인데 쓸데없이 기준을 요구하진말고)
      “커피가 좋은 이유는” 의 전제조건은 3잔이하를(느그집 먼지 차곡히 쌓인 그릇보관함에 500원짜리 커피잔이라도 떠올려봐. 전두엽 없어??) 마셨을때의 기준이지.

    2. 글을 파악.

      모닝커피의 카페인이 아침에 좋은이유에 대해 카페인관련 기본적인 지식이며 학창시절해도 배우는건데 니가 그만큼 부족해서 알려주자면 아침에는 우리가 수면에서 깨어난 직후부터는 뇌가 활성화 되는 시간이 보통 2~3시간 후가 되어야만 하는데 아침에 섭취하는 카페인이 피로에 의한 회복시간을 앞당겨주는 효과가 있으니 1시간 정도로 회복시간이 감소하게 되면 하루의 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있다는 거란다. ㅋㅋㅋ. 자괴감 좀 느끼고 망상으로라도 지푸라기 잡는식으로 자아독학하며 반성해라 ㅋㅋㅋㅋ

  2. 조저

    그러니까 코메디 닷컴인것 아닐런지요

  3. 그냥마실래

    엊그제 커피 끊으면 좋다고 올려놓고..

  4. 서동민

    쪽제비는 피살.
    대머리는 자살.
    원숭이는 급사.
    고자는 사지절단.

  5. 익명

    커피, 주식 권하는 사람이 많아요

  6. 이세호

    그냥들 드세요들 인생 짧아요..즐길수 있을때 먹을수 있을때 먹는게 ….

    1. 꽃돼지

      맞습니다

    2. 익명

      ㄹㅇ 뭐 천년만년 살것도 아닌데 적당히 사는동안 안아프게 하고싶은거랑 먹고싶은거 가리지 말고 대충 살면 되지

  7. 민석

    맥주 관련 논문이나 연구자료는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8. 송병관

    그래요
    과학적 증거됨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어쩌다 운동이며, 늦잠자는 사람들에게
    당위성으로
    카더라의
    정보로는 유용할 듯

  9. 미소

    건강하면 자신에게 좋으나,
    아프면 고생이고 가족에게 짐이 될 수 있으니까 건강에 유의하고 조심하며 살면 더 좋겠지요.
    도움이 되는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익명

    운동은 휴식 맞아요~

  11. 익명

    커피 하루 세잔이면 종이컵 세잔용량인가요?

  12. Zzz

    ㅋㅋ술도 담배랑 마찬가지로 와인 맥주 할거없이 무조건 몸에 독이라는게 최근 정설인데 이건 무슨ㅋㅋ

  13. 커피살 돈으로 주식을

    커피는 의학 기자들이 쓸 기사거리 없을때 소재뽑기 좋은
    주제거리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먹거리라 연구 논문이 넘쳐나기 때문이죠.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