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배가 고픈 채로 운동을 하러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간 적이 있는가. 운동을 강도 높게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운동 내내 뭔가 먹고 싶은 생각에 사로잡혀 운동을 망칠 수 있다. 운동을 할 때 몸에 적절하게 연료가 공급되지 않으면 혈당이 떨어지면서 초조하고 피로감이 들게 만든다.

 

운동 전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해야 운동의 질을 높이고 좋은 결과를 얻게 한다.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단백질탄수화물, 건강에 좋은 지방이 조화를 이룬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과일, 요구르트 스무디

아침에 운동을 한다면 과일, 요구르트 스무디야말로 아침식사와 스낵으로 모두 좋은 음식이다. 운동 전에 조금 먹고 남은 것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다.

 

그리스 식 요구르트와 라즈베리 등의 과일, 무 지방 우유 등을 넣어서 만들면 된다. 이런 식품들에는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섬유질을 풍부하지만 열량은 낮아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땅콩버터 토스트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지만 운동 전에는 예외다. 복합과 단순 탄수화물이 모두 들어간 간식을 먹게 되면 운동 중에 에너지가 꾸준히 유지된다.

 

통밀로 만든 빵에 땅콩버터를 발라서 먹으면 좋은 스낵이 된다. 통곡물로 만든 빵에는 복합과 단순 탄수화물이 모두 들어있으며 땅콩버터단백질좋은 지방을 제공한다.

 

 

 

오트밀

귀리로 만든 죽과 같은 음식인 오트밀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탄수화물을 혈액 속에 천천히 방출시킨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렇게 되면 운동 중에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말린 과일

휴대가 편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문가들은 말린 베리류나 살구, 파인애플을 섞어서 먹을 것을 추천한다. 과일에는 당분이 충분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말릴 때 설탕 등을 더 첨가해서는 안 된다.

 

 

 

사과, 견과류 버터

썬 사과견과류 버터를 얻어먹으면 좋은 스낵이 된다. 사과는 운동 전에 양질의 당분을 제공해 에너지를 분출시키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도 공급한다. 견과류 버터는 에너지를 채우고 에너지 수준을 높인다.

 

바나나

고질의 복합 탄수화물이 들어있어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바나나에는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뿐 아니라 칼륨이 들어있어 운동 중 발생하는 근육 경련을 예방한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3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