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뿌리는 탈모약 내년 상반기 선보일 것”

[사진=보령제약]
보령제약이 뿌리는 스프레이 탈모약을 내년 상반기 판매할 계획이다.

보령제약은 다국적 제약사인 알미랄과 세계 최초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탈모약인 ‘핀쥬베(Finjuve)’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핀쥬베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핀쥬베는 지난 2020년 이탈리아, 독일, 룩셈부르크, 포르투갈에서 출시 허가를 받았다. 지난해 5월에는 이탈리아에서 ‘케어토픽(Caretopic)’이라는 제품명으로 발매됐다. 보령제약과 알미랄은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알미랄은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다. 이번에 개발한 핀쥬베는 세계 최초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으로,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탈모 부위 두피에 직접 분무되는 국소 치료 방식으로,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효능·효과는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와 동등한 수준이다.

임상시험 결과 투여 24주 후 핀쥬베 투여군 특정 부위의 모발 수가 투여 전 대비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웅제 보령제약 Rx부문 부문장은 “핀쥬베는 국내 남성 탈모치료제 시장에서 처방액이 가장 큰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형 개선을 통해 경구 제제 대비 혈중농도를 100분의 1수준으로 낮춰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