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임상3상 대상자 모집 완료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완료하고, 올해 상반기 중 국내 허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상3상은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개발 최종 단계다.

임상 3상 참여자는 만 18세 이상 성인 총 4037명이다. 국내에서 570명, 유럽,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해외 5개국에서 현지인 3467명이 모집됐다.

국내 임상은 고려대 구로병원 등 총 16개 기관이, 해외 임상은 비영리 국제기구인 IVI(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국제백신연구소)가 협력해 진행 중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확보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중 GBP510의 국내 신속 허가와 WHO PQ(Pre-qualification, 사전적격성평가) 인증, 해외 국가별 긴급사용허가 획득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출현하는 다양한 변이주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부스터샷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GBP510 1/2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6개월 후 GBP510을 추가 접종하는 자체 임상과 △다른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약 550여 명에게 GBP510을 추가 접종하는 질병관리청 주도 연구자 임상 등으로 부스터샷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는 중이다.

소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도 착수를 준비하고 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GBP510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전 인류가 기나긴 팬데믹의 터널에서 벗어나는 데 대한민국 백신이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