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에 피해야 할 음식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운동은 중요하다. 그런데 건강을 생각한다면 운동 후 무엇을 먹는가 역시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

에너지는 고갈되고 근육은 피곤한 상태. 몸이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치는 음식도 있기 때문이다. 운동한 다음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미국 라이프스타일 잡지 ‘코스모폴리탄’이 정리했다.

◆ 스포츠 드링크 =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한다. 문제는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면 설탕과 각종 화학 성분 역시 보충하게 된다는 것. 영양 코치 에이미 라이트는 “올림픽 마라톤 경기에 출전하는 프로 선수가 아니라면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지 말라”고 조언한다.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시판 음료수보다는 생수나 직접 만든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게 현명하다.

◆ 포테이토 칩 = 운동한 다음에는 짭짤한 음식이 당긴다. 땀을 흘리면서 수분과 함께 칼륨을 잃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포테이토 칩 같은 가공 식품은 몸에 해롭다. 칼륨이 풍부하면서 휴대가 용이하고 먹기도 즐거운 오이나 바나나가 답이다.

◆ 커피 =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기운이 나고 기록도 올라간다. 카페인 덕분이다. 그러나 운동을 한 후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게 좋다.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미 땀을 흘린 몸에 탈수를 부를 수 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가 늘어나는 것도 문제다. 운동을 하면 코르티솔이 많이 나온다. 그런데 카페인까지 들어간다면? 코르티솔 과다로 염증이 증가하고 면역력과 호르몬 균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에너지 바 = 편리한 간식. 그러나 포장에 성분 표시가 깨알 같은 글씨로 장황하게 나열된 에너지 바는 ‘울트라’ 가공 식품이다. 그보다는 딸기나 바나나에 견과류 한 줌을 곁들여 먹는 게 훨씬 좋다.

◆ 일부 단백질 셰이크 = 고강도 운동 후에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면 몸에 빠르게 활력이 돌아온다. 그러나 설탕이나 아스파탐 등 인공 감미료가 든 셰이크는 피하는 게 좋다. 그런 제품에는 각종 첨가물 역시 들어 있기 쉽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6개 댓글
  1. 거고거

    ㅅㅂ도대채뭘먹어야돼냐

    1. 김정현

      그러게요 ㅣㅁ정현

  2. 물먹는 하마

    걍 물이나 마셔야 겠다

    1. 하마 하마

      ㅋㅋㅋㅋㅋㅋㅋㅋ물먹는ㅋㅋ하맠ㅋ

  3. 익명

    기사 내용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
    잘 정립하는 기술방법을 습득해야 할듯하다

  4. 웨이트 후 당보충은 필수인데 뭔

  5. Geridog

    운동후에 여기나온거만 먹으면 될듯

  6. ㅇㅇ

    각종 화학 성분에서 글 내림

  7. ㅇㅇ

    영양학적 지식은 하나도 없고 그냥 가공식품 싫어하는 사람이구만

  8. 코메디닷컴

    사이트네이밍값 제대루하네ㅋㅋㅋ 아주 코미디여

  9. 아무것도 먹지마라고…

  10. 기레기

    누구나 할수있는 소리…

  11. 가공 식품 먹지말라는 얘기잖아 ㅂㅅ 들아

  12. Jasonlee

    걍 굶어…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