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금연을 위한 비결 4

 

흡연은 각종 암을 비롯해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등을 유발한다. 또한 폐 기능을 저하시키므로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유행할 때에는 더욱 좋지 않다.

 

물론 담배는 중독성 물질이기에 좀처럼 끊어내기가 어렵다. 결심을 했다가도 술이 한 잔 들어가거나 옆 사람이 내뿜는 연기를 보면 ‘딱 한 대만 더 피우고, 내일부터!’ 하는 마음이 들기 마련. 어떻게 해야 이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금연을 소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네 가지 비결을 소개한다.

 

 

 

1. 당장

금연을 결심했다면 바로 그 순간 담뱃갑을 구겨버려라. 피우는 양을 점차 줄여가는 이들보다 바로 실천하는 이들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 계속 담배 생각이 나겠지만, 참아야 한다. 노력의 끝에 담배를 보더라도 별 유혹을 느끼지 않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2. 니코틴 대체 용법

흡연자들은 대개 니코틴 대체 용법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혹여 받아들이더라도 니코틴을 필요한 만큼 충분히 사용하지 않는다. 필요에 따라 이나 패치, 스프레이 등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도록 하자.

 

 

 

3. 도움

금연에 성공하려면 주변의 지지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결심이 흔들릴 때는 사람에게 의지할 것. 가족이나 친구는 물론 금연 센터의 상담원에게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4. 술자리는 금물

금연 초기에 담배가 ‘당기는’ 순간을 잘 넘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스트레스 받을 때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라면, 이나 초콜릿 같은 대용물을 찾아라. 술이 들어가면 절대 담배를 못 참겠다, 하는 사람이라면? 한동안은 을 멀리 하도록 한다. 담배가 생각나는 기회 자체를 없애버려 유혹을 줄이고, 뇌의 회복을 도모하도록 하는 것.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