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펫+] 행복한 연말 댕댕이와 함께! 반려견 위한 수제 케이크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시판되는 반려견 전용 케이크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먹는 케이크에 배는 달하는 가격이다. 또한 대부분 냉동 상태로 신선함도 걱정된다. 우리 댕댕이를 위해 직접 만든 무스 케이크를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재료도 매우 간단하고 오븐도 필요 없다.

크리스마스엔 반려견 위한 고구마 케이크

고구마와 닭가슴살은 반려견이 좋아하고 식재료 궁합도 잘 맞는 식품이다. 케이크 빵 역할인 고구마는 피로 회복과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나며,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닭가슴살은 메티오닌이 풍부해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고 기력 보충에 탁월하다.

단호박은 눈, 피부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노화 방지의 효과가 크다. 달걀은 노화 방지, 블루베리는 눈 건강 증진, 파프리카는 면역 체계 강화 효과가 뛰어나다.

*재료: 고구마 중간 크기 2개(250g 내외), 브로콜리‧단호박 1/4조각씩, 닭가슴살 200g, 달걀 1개, 블루베리‧파프리카(장식용) 약간, 오목하고 넓은 대접

만드는 법

1) 고구마와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 잘 삶아 껍질을 모두 제거한다. 포크로 으깨고 두 재료를 잘 섞어 놓는다.
2)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삶아 잘게 찢는다.
3)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뺀 뒤 잘게 다진다.
4) 파프리카는 얇게 채썬다.
5) ①에 달걀을 풀어 넣고 브로콜리를 넣어 잘 섞는다.
6) 대접 안쪽에 랩을 씌운 뒤 ⑤의 무스를 바닥에 고르게 깐다.
7) ②를 올리고 그 위에 다시 ⑤의 무스를 올리고 이를 반복한다.
8) 전자레인지에 2분, 1분, 1분씩 끊어서 총 3회 돌린다.
9)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충분히 식힌 후 뒤집어 꺼낸다.
10) 취향에 따라 블루베리와 파프리카로 장식한다.

반려견을 위한 무스 케이크는 주식보다는 특식이나 간식으로 지급하는 것이 좋다. 5kg 중형견 기준으로 하루에 60kcal(약 1/5조각) 정도가 적당하다. 남은 케이크는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냉동했다가 전자레인지에 해동해 지급하면 된다.

김혜원 기자 hentamin@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