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만 해도…체중 증가 막는 간단 운동법 6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발열 때문에 몸 안에서 열량을 많이 쓴다. 이 때문에 겨울에는 오히려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더 찾게 된다. 이때 이런 음식을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체중이 쑥쑥 늘게 된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특별방역대책으로 인해 활동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5분 정도의 짧은 시간만 하면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 손쉬운 운동법을 알아본다.

1. 팔굽혀펴기

당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팔굽혀펴기를 해보자. 잠깐 만에 45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

2. 댄스

음악에 맞춰 춤을 춰보자. 댄스 중에서도 줌바가 칼로리 소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줌바는 라틴 음악에 맞춰하는 댄스의 일종으로 5분 안에 45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된다.

줌바 댄스 동영상 등을 보고 따라하면 된다. 물론 댄스를 시작하기 전에 층간소음을 막기 위해 두툼한 매트 등을 깔아야 한다.

3. 청소하기

진공청소기나 빗자루를 들고 집 구석구석을 청소해 보자. 집 청소를 끝내면 약 2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4. 계단 오르내리기

엘리베이터나 대신 계단을 이용해보자. 하루에 5분 정도만 계단을 이용해도 36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5. 설거지

설거지를 하고 주방을 청소하자. 마음도 상쾌해지면서 약 23칼로리를 연소시킨다.

6. 서성이기

집안에서 왔다 갔다 하자. 잠시만 움직여도 약 25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