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감염병 의료기술 근거생성 연구사업’ 국회 심포지엄 개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19일 오후 감염병 의료기술 근거생성 연구사업 토론을 위한 국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한국보건의료연구원⋅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이 주관한다.

‘코로나19 유행에서 관찰된 우리사회의 약한 고리 (weak link):사회심리적 영향’이란 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백종우 경희대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코로나19의 정신건강 및 사회심리적 영향, ▲김성완 전남대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코로나19 유행시기의 조현병 환자지원, ▲김범석 서울대의대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코로나19상황에서 말기 암환자와 가족이 겪는 말기 돌봄 문제라는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감염병 의료기술 근거생성 연구사업은 2020년부터 2년간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으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의 효과적 대비를 위해 국내 의료현장의 근거 생성을 지원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2시부터 4시반까지 생중계된다.

최승식 기자 choissie@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코멘트는 닫힙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