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동안 건강 지키는데 좋은 과일 8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겨울에는 감기를 비롯해 호흡기 질환이 기승을 부린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겨울에 더 유행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에 대해 알아본다.

1. 귤 등 감귤류

귤이나 오렌지 등 감귤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겨울철 필수 과일로 꼽힌다. 비타민C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상처가 더 빨리 낫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A, 칼륨, 엽산 등의 영양소도 들어있다.

2. 배

배는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한 과일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3. 석류

항산화제가 풍부한 석류는 겨울철 건강 유지에 좋은 과일로 꼽힌다. 암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석류는 주스로 마셔도 좋지만, 샐러드에 첨가해 섭취를 늘리는 방법도 있다.

4. 바나나

싸고 어느 계절에나 구할 수 있는 바나나는 불안과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칼륨과 세포를 강화하고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5.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비타민A와 B1, B2, B6, C, E와 칼륨, 칼슘 등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 비타민B는 적혈구 수치를 유지해주며 사과에 함유된 각종 항산화제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6. 감

감은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고 소화기계통을 원활하게 작동시키고 시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C, 칼륨 외에도 비타민E와 K도 들어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키위를 자주 먹는 것이 좋은 이유다.

8.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와 망간이 많이 들어있다. 망간은 뼈를 형성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영양소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