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넣어 마시면 살 빠지는 ‘이 씨앗’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는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주제다. 특히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자신이 아는 방법을 공유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는 틱톡에서 치아씨를 물에 첨가해 마시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영양전문매체 잇디스낫댓은 치아씨의 경우 전문가들도 어느 정도 효용성을 인정하는 만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소개했다. 미국 영양학자 케리 페라이올리와 보니 타우빅스는 치아씨 다이어트에 대해 시도해볼만 하다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치아씨 다이어트는 어떻게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까?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 몸의 전반적인 기능에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점이다.물을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 을 뒷받침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물이 우리 몸에서 지방과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때문에 씨앗을 첨가하는 방법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방을 빼기 위한 방법으로 물에 치아 씨앗을 첨가하는 개념은 틱톡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영양학자 페라이올리는 치아씨에 함유된 건강한 지방이 빨리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치아 씨앗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단백질과 결합된 이 건강한 지방은 혈당을 급등시키지 않는 이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치아씨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미국 매체 인사이더는 치아씨 2테이블 스푼을 10온스(약 296ml)의 물컵 안에 붓고, 씨앗이 물을 흡수하고 마시기에 충분히 부드러워질 때까지 3~5분을 기다리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제시했다.

씨앗이 물을 흡수하면 젤라틴 같이 변할 수 있다. 이같은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이라면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만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