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지방 없애는데 좋은 식품 4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방 중에서도 내장 지방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내장 지방은 복강의 장기 내부나 장기와 장기 사이 빈 공간에 축척된 지방을 말한다.

이런 내장 지방이 많으면 우리 몸의 인슐린 작용을 방해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늘어나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내장 지방으로 인해 생기는 복부 비만은 당뇨병, 고지혈증, 심장병뿐만 아니라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중년에 복부 비만이 심한 사람은 노년에 기억력 저하와 알츠하이머 치매가 나타날 위험이 3.6배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복부 비만을 개선하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고 음식을 잘 가려서 먹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셰이프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내장 지방을 없애는 데 좋은 식품을 알아본다.

1. 식초

식초의 신맛과 강한 향을 내는 성분이 지방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 이는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다.

12주 동안 매일 1~2 스푼의 사과 식초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질량지수, 내장 지방,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감소됐다. 식초의 아세트산이 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대량으로 방출하는 유전자를 작동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통곡물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을 벗긴 통곡물은 특히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통밀빵이나 현미 등 통곡물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 복부의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에는 비타민A, C, K를 비롯해 엽산,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섬유질 등이 풍부해 복부의 내장 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4. 플레인 요구르트

설탕, 과일 등 다른 것을 전혀 넣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요거트)나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복부 비만을 해소하는 데에도 좋다.

이런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건강에 유익한 살아 있는 균)는 소화기계통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이렇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증상이 줄어들며 변비를 없애기 때문에 배를 납작하게 유지시킨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4개 댓글
  1. 익명

    소화기계통이 건강해지면 소화가 잘되고, 그러면 살찔거 같고.변비를 없애서 납작해진들 복부비만을 없애는 것과 관계는 없을듯.

  2. 김명수

    식품을 섭취시 무조건 무슨식품 좋다는 말보다는 무슨식품을 얼마나십취해야 하는것도 포함되야 된다 그래서 임상적근거가 필요하고 더욱이 한의학의 최대단점은 임상적실험이 거의없다는것이 한의학의 단점이라는것이다

  3. 익명

    대략 맞는 말 같습니다.
    제가 요즘 이런 식으로 먹는 편인데 배가 꽤 들어갔거든요.
    저는 배가 들어 가길 원해서 이렇게 먹은건 아닙니다.
    변비가 심해서 변비에 도움이 될까 해서 이런 식단으로 바꿨는데 변비도 치유되고 배도 들어가는 효과를 봤습니다.

  4. 양춘엽

    야식과 외식만 줄여도
    건강하고, 살찌지 않을걸요.

    저는 단것과 조미료맛을
    싫어해서 외식은 거의 안하고,
    밥도 한공기에서 덜어내고,
    늘 운동하니 60대중반인데도
    나잇살 모릅니다.
    고기는 쌈과,국물은 싱겁게,
    과자는 일년에 한두번?

    무슨 재미로 사냐고?
    그런 거 안먹는 재미로.
    그리고 예쁜옷 맘대로
    입고, 흔한 고혈압 없으니
    만족하죠.

    남산만해진 배를 가리려고
    키보다 세배는 긴 스카프로
    가리고 다니는 걸 보면
    ‘저래도 먹고 싶을까?’

    살찐 사람들은 많이,
    늘 먹고 있어ㅎㅎ.

    누워서 요런거 보고있으면
    살이 빠지나?
    일어나서 밖으로 나가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