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미하며 천천히…과식 막는 식사법 4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사를 제대로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으로는 과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식사를 즐기면서 적당히 먹을 수 있을까.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소개한 과식하지 않고 즐겁게 식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1. 가족과 함께 즐겁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외부에서 회식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이럴 때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식사를 하면 더 오래 걸리고 재미도 있다.

2. 맛 음미하며

음식을 그냥 삼키지 말고 정성들여 씹고, 맛보고, 느껴라. 천천히 먹으면서 음식에만 집중하면 더욱 즐겁다. 실제로 먹는 양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 수 있어서 과식을 않는다.

3. 20분 이상 천천히

빨리 먹으면 과식하기 쉽다. 포만감은 음식을 먹은 지 20분은 지나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식사는 20분 이상에 걸쳐 천천히 해야 한다. 이렇게 신경을 쓰면 과식을 줄일 수 있고, 더 먹고 싶지도 않게 된다.

4. 앉아서

서서 먹거나 부엌 귀퉁이에서 먹으면, 주의가 산만해서 접시를 금방 다시 채운다. 그 대신, 식탁에 앉아서 식사나 간식을 즐기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위가 얼마나 찼는지 신경을 쓸 수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