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꼭 챙기면…건강에 좋은 점 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침을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는 연구 결과는 많이 있다. 뇌와 신체의 건강에 두루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아침 먹는 것의 장점을 알아본다.

1. 전반적으로 건강해진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비만할 가능성이 낮고 혈당치가 정상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나중에 배고픔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적다. 이는 하버드대 의대 연구팀이 발표한 내용이다.

연구팀은 “아침은 하루 세끼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는 점을 우리의 연구 결과는 보여준다”며 ”아침은 당뇨병과 심혈관질환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 날씬해진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은 먹는 사람에 비해 비만할 가능성이 4.5배 높다. 이는 499명을 1년간 추적해 내놓은 연구 결과다. 이 연구에 따르면, 또한 저녁과 아침을 외식하는 사람은 비만 위험이 높았다.

3. 피로감이 줄어든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온 종일 피로를 덜 느낀다.

4.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거르는 사람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인슐린 민감성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아침을 거르는 사람에 비해 하루 평균 100칼로리를 덜 섭취한다.

5. 기억력이 향상된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콩, 요구르트, 생과일주스 등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단기 기억이 좋아진다.

6.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한다

아침을 잘 거르는 사람은 지방을 많이 먹고 칼슘, 칼륨, 섬유질 등의 영양소는 적게 섭취한다. 아침을 항상, 혹은 자주 먹는 사람에 비해 그렇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