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사당하는 눈… ‘시력보호’에 좋은 식품 6

 

나이를 불문하고 현대인의 눈은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늘 피로하다. 전문가들은 적절한 식품 섭취를 통해 피로한 눈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눈 건강에 중요한 요소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영국의 미러지가 영양학자와 안과 의사들의 의견을 종합해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는 식품들을 소개했다.

 

 

 

당근

모든 오렌지 색깔과일이나 야채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눈을 관통하는 빛 에너지의 흡수를 돕고 시야의 적응력을 높여준다. 하루에 당근 1개를 먹으면 좋다. 올리브 오일과 함께 요리해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시금치

제아젠틴루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들은 황반변성백내장의 위험을 낮춰준다. 브로콜리케일잎이 푸른 채소들도 비슷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미국 국립 눈 연구소에 따르면 이들 성분은 노인들의 실명위험도 낮출 수 있다. 하루 100g의 시금치를 샐러드 형태로 섭취하거나 데쳐 먹을 수 있다.

 

 

 

오렌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 보충제를 10년간 섭취한 여성들은 백내장 위험이 64%나 줄었다. 하루에 오렌지 1개씩 먹으면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한 토마토붉은 피망을 먹어도 좋다.

 

검은 색깔의 베리

밤눈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월귤나무 속의 일종인 빌베리(Bilberries)는 2차 대전 중 전투기 조종사들이 밤에 출격할 때 시력을 보다 좋게 하기 위해 즐겨 먹었다. 지난 연구에 따르면 빌베리블랙베리와 같은 검은 색깔의 베리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황반변성이나 백내장의 위험을 방지하거나 늦춘다. 매일 아침 시리얼에 베리를 한줌씩 뿌려 먹으면 도움이 된다.

 

 

 

기름진 생선

신선한 참치멸치, 고등어, 연어, 송어 등의 에는 지방산인 도코사핵사엔산(DHA, docosahexaenoic acid)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이 성분이 부족하면 건조해진다. 미국 국립 눈 연구소에 따르면 기름진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황반변성과 눈 건조 현상을 막아준다. 눈 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먹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아몬드

비타민E가 풍부하다. 비타민E는 자외선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황반변성백내장의 진행을 더디게 만들 수 있다. 하루 한줌씩 먹으면 좋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