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도움 주는 ‘특급’ 과일 7가지

 

변비나 원활치 않은 배변 활동 등의 소화 장애로 인해 고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전문가들은 “이런 문제들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는 것으로 먹는 음식생활습관에 따라 개선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인터넷 매체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스(International Business Times)’가 소화에 도움을 주는 특급 과일 7가지를 소개했다.

 

 

 

사과=사과에는 각종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변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있다. 여기에 을 건강하게 지키는 필수 영양소인 펙틴도 들어있다.

 

바나나=칼륨이 풍부하다. 칼륨은 몸속 전해질을 회복시키며 배변 활동의 수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섬유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적절한 소화 작용을 촉진한다.

 

파파야=부드럽고 달콤한 맛 좋은 열대과일인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파파인 성분이 들어있다. 파파인은 소화 과정에서 단백질을 분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토마토=칼륨마그네슘,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다. 토마토의 붉은색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C도 많아 소화 건강을 지키는 데 좋다.

 

아보카도=창자벽을 청소하는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의 원천으로 췌장쓸개가 적절하게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아보카도 이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 파인애플이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육류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특히 외과 수술 후에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베리류=딸기를 비롯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섬유질비타민C가 가득하다. 이런 성분들은 을 부드럽게 하고 의 움직임을 좋게 한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