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살 줄이는 뜻밖의 방법 4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글주글한 얼굴의 주름살은 늙어보이게 하는 원인 중 하나다.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주름살이 많으면 늙어 보이기 마련이다. 이와 관련해 ‘웹 엠디’가 소개한 주름살을 줄이는 놀라운 방법을 알아본다.

1. 반듯한 수면 자세

엎드리거나 해서 자면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다.

2. 눈 가늘게 뜨지 않기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은 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은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든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이 된다.

눈을 크게 뜨고 있는 게 좋다. 필요하면 안경을 써라.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반드시 써야 한다.

3. 연어 등 오메가-3 풍부 음식과 콩과 식품 먹기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 데 좋다.

또, 콩과 식품은 피부가 햇빛에 노출돼 나타나는 광노화를 막아주며, 콩류를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4. 피부 보호 성분 비누 쓰기

수돗물로 너무 자주 씻으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 지방과 수분이 없어진다. 피부 보호 성분이 있는 비누를 쓰거나 젤이나 크림 형태의 세안제를 사용하는 게 좋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