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건강에 좋은 식품 10가지

코 건강에 좋은 식품 10가지
[사진=PPT_PNG1/gettyimagebank]

는 냄새를 맡는 후각기관이자 공기가 드나드는 호흡 계통의 입구입니다. 이런 코에서 콧물이 줄줄 흐르거나 두통, 혹은 부비동(코 곁굴) 압력이 매일 발생한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이런 증상을 예방하려면 우선 코에 생기는 염증을 줄여야 합니다.

염증은 만성 코 질환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와 고초열의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영양이 풍부한 식단은 염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코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증강시킵니다.

또한 비강(코 안)을 뚫어 호흡을 쉽게 만드는 음식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퍼시픽칼리지닷에듀’에 소개된 염증을 감소시키거나 막아 코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트체리

[사진=Sedaeva/gettyimagebank]

타트체리가 약보다 10 가까이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체리의 품종 중 하나로 밝은 붉은 빛을 띠고 신맛이 특징입니다. 타트 체리는 심장질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2. 강황

[사진=AnnaBreit/gettyimagebank]

카레 등의 음식에 사용되는 강황은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사진=Julio Ricco/gettyimagebank]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런 성분 때문에 아보카도는 면역기능 장애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생선

[사진=bm4221/gettyimagebank]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대구고등어정어리 같은 생선을 말합니다.

 

5. 콩류

[사진=iuliia_n/gettyimagebank]

녹두나 핀토 빈, 강낭콩 등 콩류에는 염증 퇴치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6. 빨간 피망

[사진=anna1311/gettyimagebank]

빨간 피망에 풍부한 비타민C는 항산화제로서 코 건강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7. 녹색 채소

[사진=YelenaYemchuk/gettyimagebank]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잎채소 등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염증과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물질인 히스타민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감귤류 과일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또 토마토, 사과, 배 같은 과일에는 천연 항히스타민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9. 녹차

[사진=kuppa_rock/gettyimagebank]

녹차를 마시면 지속되는 재채기나 코풀기로 인해 야기되는 탈수로 인한 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0. 생강바질고추 등 향신료

[사진=AlexRaths/gettyimagebank]

생강이나 바질, 고추 같은 향신료로 쓰이는 식품은 코에서 나오는 점액을 묽게 하고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 바질, 카옌페퍼와 같은 향신료는 점액을 얇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을 줍니. 이런 식품에는 진저롤이나 캡사이신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