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근심 셀룰라이트 줄이는 먹을거리 6

셀룰라이트는 여성의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를 말합니다.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았을 때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며, 피부 깊숙이 결절이 만져지거나 피부가 탄력이 없고 다른 부위의 피부보다 차갑게 느껴지기도 하죠. 이런 셀룰라이트는 여성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신체 변화 중 하나입니다. 주름살처럼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질환의 범주에 속하지는 않지만 미용 상 치료하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요. 주름살이나 여드름처럼 겉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상당한 골칫거리기 때문이죠. 남성에게는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셀룰라이트는 피부 아래 쌓인 지방으로 남성들은 대부분 이 지방들이 규칙적인 패턴을 갖는 반면, 여성들은 불규칙적인 패턴을 갖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한번 생긴 셀룰라이트를 식이요법으로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최소화하는 것은 가능하다는 사실!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피부 건강도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리포세라페이아닷컴’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식품을 소개했습니다.

 

여성 근심 셀룰라이트 줄이는 먹을거리 6
[사진=Reika/shutterstock]

1. 녹차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면 몸에 쌓인 독소가 배출되고 지방세포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녹차 외에 생강차와 민들레차는 신진대사를 북돋우고 지방을 재빨리 태우는 유효 성분이 들어있으며 지방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사진=SedovaY/shutterstock]

2. 물 몸을 정화하는 가장 빠른 음식은 바로 물입니다. 물의 섭취량을 늘리면 어느 순간 눈에 띄게 개선된 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SedovaY/shutterstock]

3. 고춧가루 이 매운 음식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영양분은 결합 조직을 보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이 음식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아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지방 감소를 유도하죠.

 

[사진=DUSAN ZIDAR/shutterstock]

4. 올리브오일 셀룰라이트가 우려되는 여성들은 대체로 지방 섭취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올리브오일은 갑상선(갑상샘)의 건강을 돕는 필수 지방산이기 때문에 오히려 먹는 편이 좋다. 갑상선 기능이 향상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면서 지방 분해가 좀 더 용이해지고 피부 상태도 좋아진다. 올리브오일의 유용한 영양분을 몸에 충분히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열을 가하지 말고 낮은 온도에서 샐러드에 오일을 첨가해 먹는 방식으로 먹어야 한다.

 

[사진=elena moiseeva/shutterstock]

5. 사프란 향신료의 일종인 사프란은 강력한 항염증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지방 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예방한다. 또 이 허브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근육을 보다 탄력 있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가 매끈해보이도록 한다.

 

[사진=ZinaidaSopina/shutterstock]

6. 생선 소나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 섭취는 닭고기와 생선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특히 생선에 들어있는 지방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셀룰라이트의 형성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 피부 조직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기 때문에 좀 더 매끄러운 피부 표면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