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방법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채소를 되도록 많이 먹어야 건강 유지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끼니마다 채소를 챙겨 먹기란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고, 섬유질과 영양소,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이팅웰닷컴’이 소개한 채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본다.

1. 요리 위에 채소 올리기

요리한 생선(고기, 닭) 위에 소스 대신 고추, 양파, 토마토 등 채소를 살짝 볶아서 올리면 된다. 맛과 영양을 더하는 것은 물론, 칼로리를 많이 늘리지 않고도 양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2. 매콤한 채소 양념 사용하기

칼로리가 적은 살사(양파와 토마토로 만든 매운 양념)는 맛이 좋고 섬유질이 풍부하다. 반 컵만 해도 충분한 채소를 섭취하는 셈이 된다.

3. 시금치 활용

스프, 스튜, 찌개 요리에 시금치를 넣어라. 양도 늘어나므로 칼로리를 더하지 않고도 많이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4. 생 채소 다양하게 먹기

채소를 먹을 때 간편하다고 그냥 데쳐서 먹는 것은 낡은 습관이다. 올리브유를 조금 뿌리고 칼로리가 없는 양념들(마늘, 백포도주 식초)을 더하면 된다.

그러면 저칼로리 음식이라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맛있다는 느낌이 들게 한다. 늘 그렇게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5. 풋콩 넣기

녹색의 풋콩(에다마메)을 먹어라. 단백질과 섬유질을 채워준다. 샐러드, 쇠고기 볶음, 스프 등에 넣으면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3
    댓글 쓰기
    • 누*** 2021-06-22 18:20:45 삭제

      풋콩 넣기 있네요 저는 요즘 아내가 비건이라 콩종류 엄청 많이 먹고 있습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1-06-22 17:31:20 삭제

      생채소의 위험성은?? 기자요 알고좀적어소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1-06-22 15:43:52 삭제

      풋콩 괄호치고 일본어는 왜넣은거죠? 풋콩의 일본이름이 없으면 풋콩이 뭔지 모르나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