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깻잎 먹으면 더 좋은 이유

요즘에 깻잎 먹으면 더 좋은 이유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여름이 제철인 깻잎의 효능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깻잎에는 비타민 C,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중독과 여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요즘 같이 더운 여름철에는 깻잎을 더 자주 먹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1. 식중독 예방 효과 깻잎과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은 생선회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깻잎의 독특한 향인 정유 성분은 생선이나 고기의 비린 맛을 없애주고 방부제 기능이 있어 생선회와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2. 여름 감기 막는데 도움 하루 종일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쐬다 보면 여름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여름에 깻잎을 자주 먹으면 이런 감기 예방에 좋죠. 깻잎에 풍부한 비타민 C가 백혈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인터페론 생성을 도와 바이러스 감염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깻잎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고 재채기나 콧물, 기침 증세를 줄여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는 불안정한 화합물이어서 조리 과정에서 잘 파괴됩니다. 깻잎은 가급적 생으로 먹거나 탕에 먹기 직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3. 각종 영양소 풍부 깻잎 100g에는 칼슘이 211㎎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진 시금치에 비해 약 5배나 많은 양이죠. 베타카로틴도 풍부합니다. 깻잎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9.145㎎으로 당근보다(100g 당 7.62㎎) 더 많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