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를 도와주는 여름과일 4가지!

몸 속의 독소를 빼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디톡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디톡스 음료나 제품을 따로 만들어 먹으려면 막상 안 먹게 되죠? 이런 디톡스 효과를 주는 과일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여름 제철 과일 중에는 해독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독소 제거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은 좋지만 식사대용으로 여겨서는 곤란하다”고 말합니다.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도 잊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죠. 식사를 대신할 순 없지만 몸속 독소를 빼주는 효과는 있는 여름 과일 4가지를 알아볼까요?

   

디톡스를 도와주는 여름과일 4가지!
[사진출처=grafvision/shutterstock]

1.토마토 여름에는 땀 배출량이 늘어나 탈수증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탈수 증상으로 목이 마르면 이를 허기와 혼동하는 경우가 있죠. 탈수증과 연관이 있는 배고픔을 막기 위해서는 수분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주는 토마토가 좋습니다.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을 때 나트륨을 배출시켜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고 얼굴이 붓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사진출처=Larisa Blinova/shutterstock]

2.체리 붉은색을 띄는 컬러푸드 중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체리는 작은 크기에 비해 수분과 심이섬유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노폐물의 증가를 억제하며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 호전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체리는 잠을 유도하는 물질인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사진출처=Odua Images/shutterstock]

3.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넓혀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을 막고 뇌로 가는 혈류량을 늘려 뇌 건강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사진출처=SMarina/shutterstock]

4.포도 여름이면 씨의 유무, 알의 크기와 색깔 등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포도들이 마트 진열대에 오릅니다. 포도 품종에 따라 단맛의 강도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포도에는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들어있어 암 예방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죠. 이 성분은 포도 껍질과 씨앗에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포도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도도 높고 항산화 식품으로도 알려진 과일들이 많아서 정말 신나네요! 쉽게 디톡스 하면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