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 6가지

이제는 거의 전 세대가 심혈관질환에서 안전하지 못하죠? 현대의 죽음의 4기수 중 하나로 불리기도 하는 이 무서운 질환에서 우리는 뭘 먹으면 벗어날 수 있을까요?

심혈관계 질병은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합니다. 증상이 거의 없고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에 ‘소리 없는 살인마’로 불리기도 하죠. 심혈관질환은 전 세계 사망 원인의 29%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병입니다. 이런 심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건강정보 매체 자료를 토대로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 6가지
 

호두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LDL)를 감소시킵니다.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하죠.

   

 

사과

수용성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펙틴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합니다. 또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유해산소의 세포 손상을 억제해 혈관 질병을 막습니다.

   

 

검정콩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녹아 혈액 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하죠.

   

 

단호박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노화 예방에 좋으며,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줍니다.

   

 

글루타티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죠. 혈압을 정상화시켜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고구마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막는데 좋죠.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다른 거 다 챙겨 먹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책상 위에 견과류라도 올려 두시는 건 어떨까요? 눈에 보이면 아무래도 먹기 쉬워지니까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