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운동이 당신을 살린다”

“하루 15분 운동이 당신을 살린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하루에 30분, 한주 150분의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것을 권합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생활을 감안할 때 이는 실천하기가 힘든 것 중 하나로 꼽히죠.

그렇다면 짬을 내서 운동을 한다면 어느 정도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이와 관련해 매일 15 운동해도 사망률이 14% 낮아지고 3년 더 오래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사진=JV_PHOTO/gettyimagebank]

대만 국립보건연구소 연구팀은 41만6175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하는 운동의 정도를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음 △낮은 강도 △중간 강도 △높은 강도 △매우 높은 강도로 매기면서 8년 이상 추적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15분 정도 신체 활동이 포함된 적당한 운동을 한 집단은 전혀 운동을 하지 않은 집단에 비해 사망률은 14%, 암으로 인한 사망은 10%, 심혈관질환 발생은 20%씩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수명은 3년 연장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진=4774344sean/gettyimagebank]

연구팀은 “미국인의 3분의 1은 일주일에 150분 정도 운동을 하지만 대만, 일본, 중국을 포함한 동아시아인은 대부분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면서 15분 정도 최소한의 운동만 해도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혹시 지금도 너무 오래 앉아있지는 않으신가요? 하루 단 15분의 운동만으로 찌뿌둥함도 해소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고 하니, 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가볍게 몸을 움직여 보세요~~

 

 

[사진=Minerva Studio/gettyimagebank]

이 연구 결과(Minimum amount of physical activity for reduced mortality and extended life expectancy: a prospective cohort study)는 ‘더 랜싯(The Lancet)’에 실렸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