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보다 밤에 하면 더 좋은 4가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상생활에서 흔히 하는 일들 중에는 아침에 하는 것보다 밤에 하면 더 유익한 것들이 있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소개한 아침에서 밤으로, 시간대를 옮기면 더 좋은 것들에 대해 알아본다.

1. 요구르트 먹기

자기 전에 유익 균이 잔뜩 들어 있는 저지방이나 무 지방 요구르트를 먹으면, 밤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하는 면역체계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 요구르트 외에도 잠자리에 들기 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근육의 회복과 성장을 촉진한다는 연구가 많이 있다.

2. 운동하기

잘 때 우리의 호흡은 얕고 불규칙하다. 따라서 밤새 산소 수치 낮기 마련인데, 자기 전에 15분에서 20분 정도, 깊게 숨 쉬면서 산책을 하면 세포에 자는 동안 회복 작업을 하는데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너무 격렬하지만 않다면, 밤 운동은 잡념이 많은 사람에게 특히 유용하다.

3. 청결제로 입안 헹구기

입이 마르면 충치가 생기거나 치은염에 걸리기 쉽다. 그런데 잠을 잘 때는 침이 별로 나오지 않는다. 자기 전에 구강 청결제로 입을 헹궈라. 잇몸 질환과 구취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제거할뿐더러 보호막을 형성해 밤새 입안을 지켜줄 것이다.

4. 레티노이드 사용

합성 비타민A 유도체, 레티노이드는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고 콜라겐 형성을 촉진한다. 동안을 위한 최선의 방책이라 알려지면서 세럼이나 크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에도 레티노이드를 넣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낮에 레티노이드 성분의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효과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다. 대부분의 레티노이드는 자외선에 의해 파괴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레티노이드는 밤에 발라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