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혼자하기에 좋은 운동 3

[사진=LMproduction/gettyimagebank]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지 않고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당뇨병과 심장마비, 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 엉덩이 같은 특정 부위가 정상보다 50% 더 커질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웹 엠디’가 소개한 혼자하기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걷기

[사진=JV_PHOTO/gettyimagebank]

걷기는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운동입니다. 트레드밀이건 거리에서건 걸으면 좋습니다.

단, 발에 맞는 좋은 운동화는 필수. 처음 걷기 운동을 시작했다면 5~10분을 걷습니다. 시간을 늘려 최소 30분을 걷고, 이후 차츰 시간과 속도를 늘려나가면 됩니다.

2. 팔굽혀펴기

[사진=LightFieldStudios/gettyimagebank]

가슴과 어깨삼두박근 등을 발달시키는 운동입니다. 올바른 자세는 우선 엎드린 뒤 어깨너비보다 넓게 손을 바닥에 짚습니다. 발뒤꿈치를 든 상태에서 팔과 무릎을 곧게 폅니다.

몸을 발가락에서 어깨까지 일직선으로 만들고,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가슴을 모아주는 느낌으로 팔을 펴줍니다. 나쁜 자세는 팔을 굽히고 펼 때에 엉덩이가 올라오거나 허리가 내려가는 등 몸의 균형이 고르지 못한 경우입니다.

3. 스쿼트

[사진=studio1901/gettyimagebank]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가장 기본적인 하체 운동입니다.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등은 곳곳이 세워야 합니다.

전문 트레이너로부터 올바른 자세를 익히는 게 좋습니다. 스쿼트는 넓적다리 앞쪽에 있는 큰 근육과 둔부에 있는 큰 근육 등을 발달시킵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