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상큼한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레시피 5

 

1년 사계절 따뜻하고 강수량이 풍부하며 모래 섞인 독특한 토양을 가진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 주는 오렌지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환경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오렌지로 만든 플로리다 오렌지주스가 프리미엄이 붙는 이유다.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는 즙이 풍부하고 첨가당을 넣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 당도가 높아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 좋다. 비타민C, 칼륨, 엽산, 식이섬유 등 건강상 이점도 큰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이용해 아이를 위한 건강간식부터 어른을 위한 안주와 음료까지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1. 오렌지크림 스무디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 1/2, 무지방 그릭 요거트 170g, 아몬드밀크 또는 두유 1/2, 얼음 2컵을 준비한다. 준비한 재료들을 전부 믹서에 넣고 섞는다.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될 때까지 중간 속도로 블랜딩한 뒤, 잔에 따른다.

 
2.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메이플 시럽과 팬케이크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 A등급 메이플 시럽 45ml, 팬케이크 믹스 1, 블루베리 80g을 준비한다. 작은 팬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를 넣고, 25%가량으로 줄어들 때까지 중불에서 졸인다. 여기에 메이플 시럽을 넣고 섞는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팬케이크 믹스를 이용해 반죽을 만든 뒤, 4개 분량으로 나눠 굽는다. 구운 팬케이크 위에 앞서 만들어 둔 시럽을 뿌린 다음 블루베리를 얹는다.
 

3.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과일 꼬치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2큰술, 2작은술, 저지방 요거트 340g, 다양한 과일들을 준비한다. 작은 볼에 오렌지주스, , 요거트를 넣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잘 젓는다. 볼의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넣고, 충분히 냉장시킨다. 여러 과일들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꼬치에 끼운다. 냉장해둔 소스를 꺼내 과일 꼬치와 함께 간식이나 디저트로 제공한다.

 
4.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상그리아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1/2, 레드와인 750ml, 브랜디 1/2, 트리플 색 1/4, 설탕 3큰술, 오렌지 2, 딸기·파인애플 등 과일 2, 탄산수 1리터를 준비한다. 준비한 오렌지는 슬라이스하고, 다른 과일은 다져 놓는다. 큰 피처병에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와인, 브랜디, 트리플 색,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여기에 슬라이스한 오렌지와 다지 과일을 넣고, 4시간 이상 냉장고에 넣어둔다. 얼음을 넣은 유리잔에 상그리아를 따라 마시도록 한다.
 

5.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마멀레이드

 

플로리다 오렌지주스 3 1/2, 펙틴 적당량, 설탕 5컵을 준비한다. 냄비에 오렌지주스, 펙틴, 설탕 1/4컵을 넣고 가열한다. 재료가 끓으면 남은 설탕을 모두 넣고, 또 다시 끓으면 불을 끄고 1분 간격으로 저어주며 천천히 식힌다. 재료 위에 생기 거품은 모두 제거하고, 소독한 유리병에 담는다. 유리병 뚜껑을 닫아 완전히 밀봉한 상태에서 보관하도록 한다. 이렇게 만든 마멀레이드는 바쁜 아침 토스트 위에 올려 먹어도 좋고, 핑거푸드를 만들 때 더해 먹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