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국제대학원-한국표준협회, 보청기서비스 인증 실시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와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이정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청기적합관리 국제표준 인증과 보청기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여섯 번째)이정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왼쪽 다섯 번째)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보청기적합관리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 ‘보청기적합관리 국제표준(ISO 21388)’을 기반으로 인증심사기준을 공동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와 한국표준협회는 국내 보청기센터를 심사하고 결과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하는 보청기적합관리인증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같은 인증서 발급 시스템은 국내 보청기적합관리 서비스 질을 국제 수준으로 향상시킬 전망이다. 보청기적합관리 절차의 표준화와 품질경영을 토대로 서비스 품질도 강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후관리 및 재활 서비스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

보청기적합관리 국제표준(ISO 21388)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정학 총장 및 청각학 교수진의 제안을 바탕으로 2020년 3월 제정된 가이드라인이다.

이정학 총장은 “국내 처음으로 국제표준에 근거한 보청기적합관리 인증시스템이 도입됨으로써 보청기 사용자들이 국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해당 시스템이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