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메디칼, 서울시·한국 보건 산업 진흥원과 퀵파이어 챌린지 공동 개최

[사진=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제공]
한국 존슨앤드존슨메디칼 과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은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과 스마트 수술을 주제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Seoul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 on Smart Surgery)를 공동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퀵파이어 챌린지(QuickFire Challenge)는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할을 하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JLABS가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2017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5회째다. 전세계의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가, 학계, 과학자 및 바이오기술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장 어려운 의료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독려하고, 획기적인 과학 및 헬스케어 솔루션들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수술의 계획과 사후관리를 포함한 전(全)과정에서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혁신을 가져올 만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체적인 관심분야는 다음과 같다.

-환자의 수술과 그 전•후를 포함한 수술관련 전(全)과정의 개선, 혹은 이를 위한 의료진의 데이터기반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솔루션
-심혈관/뇌혈관 분야에 있어서 스마트진단과 조기 치료를 위한 중재술
-환자의 수술 과정과 회복 과정에서의 감염을 막는 솔루션
-수술 후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바이오텍 솔루션
-수술 전 수술 계획을 돕거나 수술 결과의 향상을 가져오는 차세대기술 (정밀의료영상이나 증강현실 기술 등을 포함하되 그 외 기술도 가능)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1억 5천 만원의 상금 (미화 약 13만 4천 달러), 서울 바이오 허브 1년 입주권 및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JLABS @ Shanghai 1년 동안 전용 워크 스테이션 사용을 포함한 JLABS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접근 권한, 존슨앤드존슨 계열사 전반의 전문가로부터의 멘토십이 지원된다.

유병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이사는 “지난 몇 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외과용 로봇 수술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을 보여왔다” 며 “존슨앤드존슨은 수술의 현재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진보적기술을 찾아 육성함으로써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