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 ‘AI 오피니언’ 페이지 오픈

AI타임스 오피니언 페이지.

AI타임스(대표 방정환)는 국내 최고 인공지능(AI) 리더들이 전하는 새로운 미래에 대안 혜안과 지혜를 소개하는 ‘AI 오피니언’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오피니언은 정계, 산업계,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AI 리더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유일한 자리다. AI 기술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AI 리더들을 직접 초대해 그들의 인사이트를 구할 수 있다.

고학수 한국인공지능법학회장,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소장, 김종원 광주과학기술원 AI대학원장,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박상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위원,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규환 뷰노 부사장(CTO), 정송 카이스트 AI대학원장, 한상기 테크프론티어 대표, 함종민 서울대 AI CIC 센터장 등(이상 가나다순)이 AI 칼럼니스트로 참여한다.

AI타임스 오피니언 페이지 칼럼리스트.

22일 오픈한 AI오피니언은 ‘AI중심도시 광주’를 이끌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의 축사와 인터뷰로 문을 열고, 문용식 NIA 원장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본격 개방을 앞두고’가 첫 번째 칼럼으로 게재됐다.

이정태 AI타임스 편집국장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우리의 삶과 기업의 비즈니스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어 갈 것인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 나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 독자들에게 AI리더들의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AI 오피니언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