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서 이틀새 외국인 90여명 무더기 확진

2일 경기도 동두천시 중앙도심공원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스1

 

경기도 동두천시에서 이틀새 90명이 넘는 외국인 확진자가 나와 비상이 걸렸다.

동두천시가 지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제검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1∼2일 이틀간 동두천시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외국인 96명, 내국인 9명 등 총 105명이다.

동두천시는 양주시 등 경기북부지역 산업단지에서 외국인 확진자가 늘어나자 지역 내 등록외국인 3966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선제검사를 실시해왔다.

이번에 확진된 외국인들은  동두천에서 거주하지만 직장은 양주, 포천, 남양주, 인천 등에 있어 생활반경이 다양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분 무증상 상태에서 확진돼 이들과 접촉한 내국인 등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방역 당국은 먼저 시청 직원들을 동원해 기초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범정부 차원의 역학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출입국관리사무소의 협조로 검사를 기피하는 불법체류자에 대해서도 검사를 받도록 할 계획이다.

동두천시는 지역 내 외국인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어나자 교육청과 협의해 오늘(3일)까지 이틀간 지역 내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수업을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상태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