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약 먹었을 땐, 운전하지 마세요

[사진=Kwangmoozaa/gettyimagesbank]
오전 기온은 -4~9도, 오후는 5~15도로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와 남부를 제외한 지역에서 5mm 미만으로, 건조함을 해소할 만큼 충분한 비가 오지는 않겠다. 대기 건조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 오늘의 건강= 평소 안 먹던 음식을 먹다보면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다.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렵고 부풀어 오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럴 땐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을 사용할 수 있는데, 주로 ‘항히스타민제’가 사용된다. 항히스타민제는 두드러기, 발적, 소양감 등의 알레르기성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 작용을 억제하는 물질이다.

단, 먹는 약은 졸음, 진정작용과 같은 중추신경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자동차 운전 등 위험할 수 있는 기계조작 시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6세 이하 어린이는 의사나 약사 상담 후 연령에 맞는 약을 먹여야 한다.

바르는 약은 상처가 있는 곳을 피해 바르고 눈에 들어가면 즉시 물로 씻어내야 한다. 5~6일간 사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면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나 약사 상담을 진행하도록 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