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휴대기기 연동 약국 관리 시스템 국내 특허 등록

[사진=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통신 단말을 이용한 약국 관리 시스템 제어 방법 및 약국 관리 시스템 제어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약국 전산용 PC의 약국관리시스템(PMS)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휴대기기를 연동함으로써 약국 운영의 편리성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약국 PC를 통해 처리되는 처방 정보와 조제 내역, 결제 정보 등의 입력이 모바일로도 가능해져  약사 업무가 보다 편리해진다.

이와 함께, 의약품 조제 시간을 단축시켜 환자의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약제 조제 시 특이사항에 대한 정보를 휴대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이슈 대응도 가능해진다.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정확한 의약품 조제를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올 한 해 6개의 특허를 등록할 수 있었다”며 “고객사의 경영 효율과 환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