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만들기 7단계 운동

[사진=Funkey Factory/gettyimagebank]
작은 얼굴이 미인의 조건으로 통하는 시대다. 마사지, 경락, 화장법에 수술까지 얼굴을 작게 만들기 위한 묘안이 속출한다. 전문가가 소개한 집에서 해볼 만한 7단계 운동을 시도해보자.

먼저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서 해야 효과적이다. 알파벳 모음을 천천히 확실하게 발음해보라. 아~ 이~ 우~ 에~ 오~. 그리고 다음 7단계 동작을 얼굴 전체가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해보라.

1. 턱 들어 올리기 = 턱을 최대한 들어 올려라. 이 운동이 효과가 있으려면 의자에 앉아서 머리를 뒤로 젖혀야 한다. 입술을 최대한 앞으로 내밀고 그 자세를 5∼10초 동안 유지한다. 근육은 풀어준 상태로 두세 번 반복한다.

2. 목 늘리기 = 먼저 팔짱을 끼고 목을 위로 올리며 최대한 늘려준다. 허리는 곧게 펴준다. 한계에 도달하면 심호흡을 하고 10∼15까지 센 뒤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이것은 피부 처짐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머리를 꼿꼿하게 세워야 한다. 입술 양쪽 끝을 내리고 5초 동안 펴준다. 거울을 보면서 근육이 피로해질 때까지 이 운동을 다섯 번 반복한다.

3. 입술에 펜 물기 = 이 운동은 의자에 앉아서 해야 한다. 등을 곧게 펴고 입술 사이에 펜을 문다. 이 과정에서 머리를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입에 문 펜으로 허공에 자기 이름을 쓴다. 잠시 쉬었다가 다시 하기를 몇 번 반복한다.

4. 목 근육 운동 = 고개를 오른쪽으로 기울여 귀가 어깨에 닿게 한다.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오른손을 머리 위로 돌려 왼쪽 관자놀이를 눌러준다. 이 자세를 10초 동안 유지한 뒤 왼쪽으로도 한다. 얼굴 윤곽을 잡아주고 얼굴을 작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5. 양 볼 부풀리기 = 심호흡을 한 뒤 입술을 꼭 다물고 양 볼을 부풀린다. 손을 얼굴 옆에 대서 귀와 뺨을 가린다. 얼굴 근육이 긴장되도록 부풀린 볼을 눌러준다. 이 상태를 5초 정도 유지한 뒤 풀어준다. 대여섯 번 더 반복한다.

6. 입 운동 = 입을 다물고 입술을 치아에 대고 누른다. 아래턱을 살짝 앞으로 움직여 보라. 집게손가락을 턱에 대고 손가락의 저항이 느껴질 정도로 눌렀다가 풀어준다.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7. 혀와 턱 운동 = 혀와 턱 아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동작이다. 두 주먹을 턱 밑에 넣고 혀를 입천장에 붙인다. 주먹을 위로 밀어서 혀가 단단해진 걸 느껴보라. 이 상태를 30초 동안 유지한 뒤 5초 동안 풀어주기를 10회 반복한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