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지역 의사들도 “공공의대로 해결 안 돼⋯탄압 중단 촉구”

목포, 진도, 완도 등 의료 취약 지역으로 꼽히는 전라남도 서부지역의 응급실 의사들이 성명서를 내고 정부의 공공의대 정책을 비판했다.

전남 서부지역 응급실 의사회는 30일 낸 성명서에서 “의료 취약지역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의사들의 의견이 실제로 반영되었는지 의문”이라면서 “취약지에서 부족한 것은 일차 진료 의사가 아니라 응급상황에서 심장 수술을 하고 막힌 혈관을 뚫고, 절단된 신체조직을 연결하는 고도의 수련이 필요한 의료진”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취약지역에 많은 수의 의사가 있으면 장점이 분명히 있다”면서도 “중증환자에 대한 치료는 많은 수의 의사로 해결할 수 없다”고 한계를 지적했다. 또 “소요되는 인력과 예산 등을 감안하면 반드시 재고되어야 할 정책”이라고 주장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의료 정책을 중지하고 의사들에 대한 탄압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한 누리꾼은 “취약지역에 전체적인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라면서 “공공의대가 생기면 더 많은 취약지역 사람들이 의료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다른 누리꾼은 “우리나라는 의사 수 부족이 아니라 지역 편중이 문제”라면서 “의사들이 먼저 갈 수 있도록 취약지역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것이 낫다”고 했다.

    김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