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發 ‘코로나 19’ 집단 감염…용인 우리제일교회서 72명 확진

[사진=chombosan/gettyimagebank]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하며 방역 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4일 낮 12시 기준으로 경기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교인과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 등을 검사한 결과 60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72명이라고 밝혔다.

주로 성가대 활동을 하며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신도들 사이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기도는 14일 도내 모든 종교시설에 대해 집합제한 명령을 발동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경기 도내 모든 종교시설에 대해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14일 내린다”고 밝혔다. 이번 집합제한 명령은 15일부터 2주간 발효된다.

한편,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사랑제일교회에서도 이날 낮까지 14명이 추가로 확진돼 확진자가 총 19명으로 집계됐다.

서울시는 전광훈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이 교회 소속 교인들이 보수단체 자유연대가 16~17일 개최 예정인 집회에 참가할 것으로 보고, 이 집회에 대해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앞서 시는 여러 단체들이 열겠다고 예고한 15일 광복절 집회들에 대해 이미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