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운전 시 멀미약 사용 요령은?

[사진=Tetiana Lazunova/gettyimagesbank]
오전 기온은 22~27도, 오후는 25~30도. 전국적으로 또 다시 강한 비가 예상된다.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50~200mm 정도 내리겠다. 오후부터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좋음’에서 ‘보통’ 수준에 머물 겠다.

☞ 오늘의 건강= 코로나 이슈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올 휴가철은 국내 여행객들이 많다. 이로 인해 이 시기 장거리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장거리 이동 시 멀미약을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멀미약은 졸음을 유발하거나 방향 감각 상실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졸음운전 등의 가능성을 고려해 운전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동승자는 먹는 멀미약을 사용할 경우, 승차 30분 전에 복용하고 추가로 복용하려면 최소 4시간이 지난 후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붙이는 멀미약의 경우 임부는 사용해서는 안 되고, 녹내장 환자, 전립선 비대증 등 배뇨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미리 상의해야 한다.

또한, 멀미약은 어린이와 어른의 복용량에 차이가 있으므로 어린이에게 사용하는 경우 ‘어린이용’인지 확인하거나 정해진 연령별 사용량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용법 및 용량 안내를 확인하고 그에 맞춰 사용하도록 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