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에 도움 되는 비법 3가지

[사진=izzetugutmen/gettyimagesbank]

다이어트에 들어갈 때 준비하는 두 가지 무기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이다. 섭취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많게 해 에너지의 균형 상태를 조절하는 것은 살빼기의 기본 전술이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생활방식을 완전히 뜯어고쳐야 하고 이는 큰 부담이 된다. 이와 관련해 ‘치트시트닷컴’이 소개한 식습관 개선, 운동과 조화를 이루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비법 3가지를 알아본다.

1. 블랙커피

크림이나 설탕, 시럽 등이 들어가지 않았다고 해서 블랙커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블랙커피는 신체에 활력을 주지만 한 잔의 칼로리 양이 0~5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

여기에 블랙커피는 천연 식욕억제제이며 신진대사를 증강시키는 효능도 있다. 따라서 커피를 꼭 마셔야 한다면 블랙커피를 마시거나 설탕이나 크림은 아주 소량만 넣어서 마시는 게 좋다. 오후에 배가 출출할 때 블랙커피를 마시면 칩이나 캔디 바를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든다.

2. 수면 보충

수면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수면은 정신을 맑게 하고 인지력의 측면에서 여러 가지 효과가 있으며 창조성과 생산력을 증강시킨다. 수면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신체의 근육도 쉬면서 재건하는 시간을 필요로 하는 데 잠을 잘 때 이런 작용이 일어난다. 잠을 얼마나 잤느냐에 따라 다음날 식욕이 결정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너무 적게 자면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을 찾게 된다.

따라서 밤에 충분히 잠을 못 잤다면 낮에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 에너지를 증강시킬 수 있다.

3. 쇼핑 목록 작성

다이어트 성공 여부는 주방에서 결정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떤 식품을 구입해 먹느냐가 중요하다. 따라서 슈퍼마켓으로 향하기 전에 되도록 다이어트와 건강에 두루 좋은 식품 목록을 정하는 게 좋다.

연구에 따르면, 구입할 식품 목록을 미리 작성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 목록을 갖고 가면 슈퍼마켓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눈에 띄는 식품을 이것저것 마구 사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목록을 작성할 때도 가공 식품과 당분, 염분 등이 많이 든 식품은 제외하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