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동구바이오제약서 30억 투자 유치

 

[사진=(왼쪽)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와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이사가 양사를 대표해 MOU를 체결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연구개발 바이오테크 기업인 ‘지놈앤컴퍼니’가 ‘동구바이오제약’으로부터 30억 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피부 및 비뇨기과 관련 의약품 및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다. 최근 몇 년간은 뇌질환 치료제 및 치매질환 치료 신약 개발 기업 등 여러 바이오벤처 혁신기업과 사업협력 체결 및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는 차세대 바이오 기술인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선두 주자인 지놈앤컴퍼니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동구바이오제약의 의료기기 사업군과 연계한 일반의약품의 통합 클리닉 전문 메디컬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공동 기획하게 된다.

지놈앤컴퍼니는 동구바이오제약과 MOU를 체결함에 따라,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중점적으로 사업모델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놈앤컴퍼니는 피부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해 왔으며, 피부 유래 정상 상재균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은 역량이 동구바이오제약과의 협력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최근 여러 좋은 소식에 이어 동구바이오제약의 전략적 투자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양사의 기술력이 만나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마이크로바이옴을 본격 적용하고 투자를 동반한 긴밀한 사업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12월 코넥스에 상장한 지놈앤컴퍼니는 이달 머크 및 화이자와 마이크로바이옴 ‘GEN-001’과 면역항암제를 병용하는 임상시험계획을 미국 FDA에서 승인 받아 올해 안에 임상시험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LG화학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활발하게 확장하고 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