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오늘부터 위기대응병동 운영…대구·경북 위급 환자 치료

[사진= 서울대병원 위기대응병동에 설치될 음압 장비]
서울대병원이 대구·경북 지역의 중증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을 위한 위기대응병동을 운영한다.

서울대병원은 오늘(4일)부터 기존 병상 약 50개를 위기대응병동으로 바꿔 대구·경북에서 수술과 시술이 필요한 환자를 받아 치료한다. 이를 위해 기존 진료량의 30%를 감축, 의료진과 병실을 확보했다.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서면서 대구·경북 지역은 의료기관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이로 인해 암‧심혈관계 질환 등 중증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이 소외되고 있다. 치료가 시급한 위급 상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원 순서가 뒤처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것. 서울대병원은 이들의 치료를 도울 예정이다.

정승용 진료부원장은 “대학병원의 본연의 역할은 중증 희귀난치질환 치료”라며 “감염병으로 인한 위기상황은 맞지만 정작 치료가 급한 환자를 외면할 수는 없다”며 위기대응병동 운영 취지를 밝혔다.

서울대병원은 지난 주말동안 기존 병실 리모델링을 마쳤다. 관련기관과 협의해 환자를 이송 받아, 위기대응중환자실 10병상과 외과계 위기대응병동 22병상을 오늘부터 운영한다. 내과계 위기대응병동 20병상은 9일부터 선별된 환자를 받아 치료할 예정이다.

[코로나맵=이동훈님 제공]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