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중국으로 떠난다면…마스크 착용하세요

[사진=Mironov Konstantin/shutterstock]
22일인 오늘은 남서풍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제주와 전남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 비가 내릴 예정이다. 남부 지역에서는 출근길 우산을 챙기고, 제주 지역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8도. 낮 최고 기온은 8~14도로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이 나쁨, 그 밖의 지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이다.

최근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국내에도 등장해 감염증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해당 확진환자는 현재 폐렴 소견 없이 안정적인 상태이므로 지나친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설 명절을 앞두고 중국 등 해외로 여행할 계획인 사람은 위생 관리에 잘 신경 써야 한다.

마스크 착용은 미세먼지 차단뿐 아니라 바이러스 감염의 전파를 막는데도 유용하므로 특히 노약자는 해당 바이러스 진원지를 비롯한 인근 지역을 방문할 때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겠다. 단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어렵다면 쓰지 않도록 한다. 또 입국 시 발열, 기침, 숨가쁨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도록 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