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건강 챙기기…가족별 맞는 비타민은 따로 있다

비타민은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입문자부터 꾸준히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영양제다. 하지만 병원이나 약국 상담 없이 온라인몰이나 드러그스토어 등에서 임의로 고르는 경우가 많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만큼 큰 고민 없이 대충 선택하는 것. 하지만, 효능과 효과를 명기한 일반의약품의 경우엔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비타민 영양제 수요가 늘어나는 설 명절을 앞둔 요즘, 가족 구성원들을 위한 비타민 선택 요령은 무엇일까?

비타민을 구매하기에 앞서 각 가족 구성원의 건강 상태, 특정 질환 여부, 약물 복용 여부 등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가령 술을 자주 마시는 가족 구성원은 알코올 성분이 비타민 B1의 체내 흡수를 방해해 비타민 B1이 결핍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비타민 B1을 추가로 보충할 수 있는 비타민제를 선물하는 것이 좋다. 아무 비타민이나 고르는 것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 개개인에게 도움이 되는 비타민을 취사선택하는 요령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각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비타민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일동제약 ‘아로나민 시리즈’를 고려할 수 있다. 아로나민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습관에 맞춰 씨플러스, 아이, 이맥스플러스, 실버프리미엄 등 다섯 종류 중 선택이 가능하다. 아이큐비아 통계 기준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국내 일반의약품 3년 연속 매출 1위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아로나민 시리즈의 대표 브랜드인 ‘아로나민 골드’는 일반형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와 조직 이행이 잘되고 체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긴 활성형 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이 들어있다. 더불어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비타민 푸르설티아민 외에 활성비타민B구 3종을 추가로 포함하고 있어 신체 에너지 생성, 대사, 신경 작용 및 유지 등에 빠르게 작용하며,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개선, 신경통,근육통, 관절통 완화 등을 돕는다.

가족 중 뼈 건강관리에 들어가야 하는 중장년 혹은 노년층이 있다면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활성비타민B를 비롯해 비타민A·C·D·E, 칼슘·마그네슘·아연·철·셀레늄·비오틴 등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실버세대 피로와 부족해지는 영양성분 및 뼈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피부 건강에 신경을 쓰는 가족 구성원에게는 ‘아로나민 씨플러스’가 제격. 비타민C와 비타민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비타민 보충과 함께 피부 건강을 케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해 붉거나 거뭇거뭇하게 변한 피부로 고민하는 가족 구성원에게 좋은 선택이다.

그 밖에도 피로회복 및 손발저림,어깨결림 등 통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로나민 이맥스플러스 비타민A 2종 및 항산화성분으로 구성되어 육체피로, 눈의 피로 및 눈의 건조감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로나민 아이도 선택 가능하다. 요즘은 찬바람과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 공기 탓에 눈이 따갑고 뻑뻑하게 느껴질 수 있다. 특히 늦은 밤까지 책상 앞에 앉아있는 수험생은 눈 피로가 심하다. 학업에 열중하는 수험생 자녀나 조카에게는 아로나민 아이가 어울리는 선물이 될 것이다.

    김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