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 김현성 원장, ‘월드 뉴로서저리’ 편집장 위촉

강남나누리병원(병원장 이광열) 척추센터 김현성 원장이 동아시아 국가 최초로 SCI급 학술 저널인 ‘월드 뉴로서저리(World Neurosurgery)’ 척추 부문 편집장에 위촉됐다.

월드 뉴로서저리는 ‘뉴로서저리(Neurosurgery)’, ‘저널 오브 뉴로서저리(Journal of Neurosurgery)’와 더불어 신경외과 분야 3대 국제학술지로 꼽히는 영향력 있는 저널이다.

김현성 원장은 지난 2015년부터 월드 뉴로서저리에서 논문을 검토하는 리뷰어로 활동했고, 총 180여 편의 척추 논문들을 심사했다. 올해부터는 척추 부문 편집장으로, 전 세계에서 제출되는 많은 척추 논문들 중 특히 척추내시경에 대한 학술 논문들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채택하는 역할을 맡는다.

김현성 원장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저널인 월드 뉴로서저리에서 척추 부문 편집장을 맡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저널의 편집장은 세계 척추치료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앞으로 척추내시경의 세계화와 더불어 척추내시경 치료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현성 원장은 2018년 ‘바이오메드 리서치 인터내셔널’과 ‘뉴로스파인’ 저널의 척추내시경 특별호 편집 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대 학회로 꼽히는 북미 척추학회에서 척추내시경 프로그램 책임자로 활약했다. 척추내시경 세계 최고 권위자에게 수여되는 ‘파비즈 캄빈상(2018년)’과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최우수 학술상(2019년)’도 수상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