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예방…눈 건강에 좋은 식품군 4

[사진=KucherAV/gettyimagesbank]

눈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나빠진다. 노화로 인한 대표적인 퇴행성 안질환에는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 등이 있다.

이런 퇴행성 눈병은 생활이나 식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노화 속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특히 음식은 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와 관련해 ‘올어바우드비전닷컴’이 소개한 눈 건강에 좋은 음식 4종류를 알아본다.

1. 당근, 달걀: 비타민 A 식품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과 달걀은 눈 건강을 튼튼하게 한다. 전문가들은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 A, C, E,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말한다.

2.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루테인 풍부한 녹황색 채소

루테인 성분은 망막의 피해를 막는 작용을 한다.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에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다.

3. 옥수수, 감귤류: 제아잔틴 많은 밝은 색 과일, 채소

제아잔틴은 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식물성 화학 물질이다. 제아잔틴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옥수수, 오렌지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있다.

4. 고등어, 연어, 참치: 오메가-3 풍부한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등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노인성 황반변성 같은 눈병을 막아 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7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